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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원센터

이지헬프의 편리한 사용을 지원하기 위한 고객지원 센터입니다.

  • 자주 묻는 질문
Q원격지원 중 고객과 음성대화나 문자채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음성대화나 문자채팅은 원격지원 중 메뉴에서 간단하게 클릭만 하면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단, 음성대화일 경우에는 상담원과 고객 PC 모두 마이크와 스피커가 있는 헤드셋이 있어야 됩니다.)
Q채팅 상담 중 자주 쓰는 채팅 메시지를 단축키로 실행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이지헬프 사이트에 로그인 한 후,
MY서비스 > 이지챗 > 환경설정에서 자주 쓰는 메시지를 단축키로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Q원격지원 종료 후 상담일지를 기록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A
이지헬프 사이트에 로그인을 한 후, 
MY서비스 > 이지헬프 > 환경설정에서 상담원 보고서 작성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완료한 후, 상담원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하면 원격지원 종료 시 상담일지 작성란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Q원격지원 중에 고객 PC를 재부팅하고 재접속할 수 있나요?
A
원격지원 중 고객 동의 하에 원격으로 재부팅하고 다시 재접속을 하여 별도의 준비 과정 없이
바로 원격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원격지원 메뉴에서 실행 > 윈도우 > 원격지 PC 재부팅 후 자동 연결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Q한번에 전송할 수 있는 파일 전송 크기는 어떻게 되나요?
A
이지헬프는 타사 제품과 달리 한번에 전송할 수 있는 크기에 제한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무제한으로 파일 전송이 가능합니다.
Q원격지원 중 그리기 기능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A
원격지원 중 그리기 기능을 사용하면서 상담을 진행하면 매우 편리합니다.
원격지원 메뉴에서 "그림그리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그림 그리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림 그리기 툴에서는 색상과 선굵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Q원격 프린터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A
원격 프린터는 원격지원 중 원격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해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원격지원 메뉴에서 실행 > 부가기능 >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를 하셔서 드라이버 설치 후
상담원과 고객 PC 양방향으로 프린터를 원격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Q이지백신은 무엇인가요?
A
이지백신은 이지헬프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무료 원격 백신 진단/치료 서비스입니다.
상담원이 원격지원 중 고객 PC가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에 감염되었다고 판단할 시에는 이지백신을 사용하여
고객 PC를 원격으로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지백신은 현재 국내 최초 유일하게 이지헬프에서만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Q고객이 멀티(듀얼) 모니터를 사용할 때도 지원이 가능한가요?
A
이지헬프는 기본적으로 멀티(듀얼) 모니터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상담원은 고객이 사용하는 모든 모니터 또는 특정 모니터를 볼 수 있습니다.
원격지원 메뉴에서 화면 > 다른 윈도우에서 서브모니터 보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Q원격지원 과정을 녹화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녹화 파일을 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원격지원 중 녹화를 하려면 원격지원 메뉴에서 녹화 버튼을 클릭하여 이용합니다.
버튼 클릭 후, 녹화 파일 저장 경로를 설정하면 바로 녹화가 시작됩니다.
녹화 중 녹화 종료를 원하면 녹화 버튼을 다시 클릭하면 됩니다.
녹화를 종료 후 저장된 경로에서 녹화 파일을 클릭하여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이지헬프의 녹화 파일은 .avi 형태로 저장되기 때문에 별도 변환없이 범용 동영상 플레이어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Q원격지원 중 파일 전송은 어떻게 하나요?
A
상담원이 고객에게 파일을 전송하고자 할 때는 상담원의 파일을 고객의 화면 위에 드래그&드롭 방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 개의 파일을 전송할 때는 원격지원 메뉴에서 파일 전송을 선택하여 파일 매니저를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파일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Q상담원의 원격 대기 번호를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나요?
A
이지헬프 상담원 프로그램에서 상담원 대기 번호를 직접 지정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Q원격지원 중 상담원 PC화면을 고객 PC에서도 볼 수 있게 할 수 있나요?
A
원격지원 메뉴에서 화면 > 상담원 화면 전송을 선택하면 상담원 PC화면을 고객 PC로 전송하여
고객이 상담원 PC의 화면을 볼 수 있게합니다.
영역선택 : 상담원 PC의 화면 일부분을 선택하여 고객 PC로 전송합니다.
윈도우 선택 : 상담원 PC에 띄워놓은 프로그램 별 윈도우만 따로 선택하여 고객 PC로 전송합니다.
캠화면 전송 : 상담원 PC의 캠화면을 고객 PC로 전송합니다.
Q화면 품질에서 고품질과 저품질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A
고품질 : 고속 네트워크 환경에서 사용하며 고객 PC의 화면 해상도를 그대로 반영하고 빠르고 생생한 화면으로 원격지원이 가능합니다.
저품질 : 네트워크 환경이 느리거나 불안정할 때 사용하며 고객 PC의 화면 해상도를 낮추어 전송합니다.
               해상도를 낮춘만큼 느린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빠르게 원격지원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Q원격지원 내역을 별도 문서로 관리하고 싶습니다. 원격지원 내역을 저장할 수 있나요?
A
원격지원 내역을 저장하려면 반드시 관리자 계정으로 이지헬프 사이트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로그인을 한 후, MY서비스 > 이지헬프 > 원격지원 내역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기간을 선정하여 검색을 한 다음, 하단의 엑셀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원격지원 내역을
엑셀 파일로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Q고객이 원격지원을 받은 후, 원격 모듈을 고객 PC에서 삭제를 요청하는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A
고객과 상담원이 원격지원 종료를 선언한 후, 
고객 PC의 원격지원 메뉴에서 접속 종료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그램 종료 후 ezHelp 삭제하기"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원격지원 프로그램을 종료한 후, 고객 컴퓨터에서 원격 모듈을 자동으로 완전히 삭제합니다.
Q한 상담원이 여러 명의 고객을 원격지원할 수 있나요?
A
한 상담원이 여러 명의 고객을 원격지원 할 수 있습니다.
상담원 프로그램에서 "대기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추가 원격 세션 (한 상담원 당 총 5개의 원격 세션 사용 가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Q고객 PC의 사운드를 청취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A
원격지원 중, 원격지원 메뉴에서 사운드 ON/OFF 아이콘을 클릭하면 고객 PC의 사운드를 원격으로 청취할 수 있습니다.
Q원격으로 상대방 몰래 접속이 가능한가요?
A
원격지원은 상대방 동의없이는 불가능하며, 원격지원 중에는 반드시 상대방이 알 수 있도록
"원격지원 중" 이라는 메시지가 우측 하단에 표시됩니다.
Q원격접속 페이지를 자사 홈페이지와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나요?
A
이지헬프는 자사의 홈페이지에 이지헬프 상담원 모듈을 탑재할 수 있는 API 연동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PI 연동 기능을 사용하면 자사 홈페이지의 커스커마이징을 통해 원격지원을 자사의 서비스처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지헬프 사이트에 로그인한 후, 
MY서비스 > 환경설정에서 API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PI 코드 운영이 어려우시면 고객센터로 연락해주세요. 1544-1405
Q원격접속 중 접속 코드 방식은 무엇인가요?
A 이지헬프는 기본적으로 고객 접속 페이지에서 상담원 대기 번호 아이콘 클릭 방식으로 원격접속이 됩니다.
그러나 접속 시 추가 인증을 위해 별도의 접속 인증 코드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지헬프 사이트에 로그인한 후, 
MY서비스 > 이지헬프 > 환경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Q상담원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A 이지헬프 사이트에 로그인을 한 후,
MY서비스 > 상담원 관리에서 상담원 추가 및 수정, 삭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Q상담원과 고객 PC 화면크기가 달라 원격지원 할 때 스크롤이 생겨 불편해요. 어떻게 하나요?
A

상담원의 화면 크기가 고객 PC 화면보다 작을 경우 원격 지원 화면에 스크롤이 생깁니다.

이럴 때는 화면 메뉴에서 화면 크기 조절이나 자동 화면 스크롤을 설정하시면 편리합니다.

자동 화면 스크롤을 설정하시면 마우스 이동 시 화면이 자동으로 스크롤이 됩니다.

Q상담원 접속대기는 이지헬프 사이트에서만 가능한가요 ?
A

상담원이 접속 대기 할 경우 이지헬프 홈페이지의 "My 서비스" 메뉴의 상담원 프로그램 실행하기 버튼을 누르면 실행 할수 있으며

굳이 이제헬프 홈페이지에 오시지 않고도 상담원용 설치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바탕화면과 시작메뉴에 프로그램 실행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상담원용 접속대기 프로그램은 "이지헬프 ->  이지헬프 다운로드 " 에서 이지헬프 상담원 프로그램(PC)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http://ezhelp.co.kr/appdown/ezhelp